국내여행

[2박3일/제주여행] 가족동반추천 드라마 촬영지 '금능해수욕장'

실버듀 2023. 6. 20. 00:09
반응형

방문할 때마다 다른 느낌의 제주! 아내와 단둘이 떠난 2박 3일의 제주여행 코스, 이렇게 다녀오면 어떨까요?

구체적 계획을 세우기도 전에 갑자스런 일정 변경으로 떠나게 된 4년 만의 제주여행! 개인취향대로 가고 싶은 곳만, 먹고 싶은 것만 먹으면서 다녀온 2박 3일 여행... 일정별로 소개합니다. 

 
★ 2박3일 여행 일정
  1) 1일차 : 도두봉 - 금능해수욕장 - 용머리해안 - 삼방산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2) 2일차 : 한라산 등반 (영실코스) - 함덕해수욕장
  3) 3일차 : 성산일출봉 - 해안도로 드라이브 (성산~김녕)

여행 1일차 도두봉에 이어 방문한 곳은 한림의 금능 해수욕장입니다. 당초 협재 해수욕장을 방문하려 하였는데 덜 붐빈다는 얘기만 듣고 협재를 지나 금능해수욕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 도두봉 전망대 ▶ 금능해수욕장 (29km, 30분)
 

자동차로 금능해수욕장에 들어서면서 펼쳐진 바다 빛깔에 깜짝 놀라 감탄이 나왔습니다. 우리나라 해변이 맞는 건지? 당초 가볍게 둘러보고 갈 계획이었으나 정식으로 주차장으로 들어가서 물에 발이라도 담글 준비를 하고 해변으로 향합니다.

차에서부터 맨발을 하고 돌하르방이 서 있는 길을 따라 해변으로 들어갑니다. 모래가 부드럽고 앞쪽의 수심도 낮아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은 해수욕장인 것 같습니다. 아직 6월이라 그런지 물이 생각보다는 제법 차갑게 느껴집니다.

해변에서 보는 에머랄드 빛 푸른 바다가 너무 깨끗하고 아름다워 보입니다. 그리고 멀리 비양도가 보이는데 이 섬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의 촬영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곳 금능해수욕장에서도 촬영지가 있다고는 하는데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아마도 아이가 어렸을 때 함께 방문했다면 적어도 하루는 머물러 가지 않았을까 싶은 곳인데 지금은 2시간여 발을 담가보고 아쉬움 속에 떠나게 되었습니다.
 
주  소 :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 
 
공항에서 오는길 : 제주공항 → 하귀 → 애월 → 곽지 → 한림 → 협재 → 금능해수욕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