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속초맛집]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밥이 맛있는 밥집 '곤드레밥집'

실버듀 2024. 4. 16. 22:18
반응형

밥집은 밥이 맛있어야 한다는 식당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당연한 얘기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고집 있는 맛있는 밥집이 있어 소개드려요!

얼마 전 1박 2일 속초여행에서 이튿날 귀경 전 꼭 들르리라 계획을 한 식당이 있었습니다. 우리 부부가 좋아하는 곤드레밥집 등의 맛집이고 허영만 선생님이 이미 다녀간 곳이기 때문입니다.

백반기행 맛집 속초 곤드레밥집

그렇게 이번에 방문한 곳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곤드레밥집'입니다. 방송에서 본 속초맛집으로 전부터 리스트업 해 놓았던 식당입니다. 주택가 언덕배기 골목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주차부터 블로거분들의 상세한 후기를 보고 방문을 하였습니다.

식당은 차도변에서 더 낮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도로변에 잘 알아서(?) 주차를 하고 내리막 골목길을 내려갑니다. 그러면 다시 나오는 언덕길 초입에 강원도의 맛 곤드레밥집이라고 씌어있는 간판과 백반기행 허영만 선생님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면 맞게 찾아 가신겁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개조한 가정집 외관의 식당이 나타납니다. 입구에는 2인이상 주문가능함과 영업시간 안내가 있습니다. 평일에는 영업시간이 짧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영업시간 안내

 - 평일 : 오전 8시부터 ~ 오후 3시까지 (매주 목요일 휴무)

 - 주말, 공휴일 : 오후 7시까지 

고두심 배우님과 방송 출연을 하셨었네요. 허영만 선생님을 뵙고 방으로 안내를 받습니다. 가정집을 개조하다 보니 큰방마다 테이블이 4~5개 정도 놓여 있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 테이블 4개가 있는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별도의 메뉴판은 없고 벽 쪽의 차림표를 보고 주문을 합니다. 곤드레솥밥은 일단 주문하고 사장님께 추천을 부탁드렸더니 굴솥밥을 많이들 찾는다고 해서 일단 그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도토리묵도 맛보고 싶었지만 둘이 먹기에 양기 많은 것 같아 솥밥 2가지만으로 정했습니다.

 

곤드레 솥밥   15,000원

굴(계절메뉴) 솥밥   15,000원

톳 솥밥   15,000원

홍합 솥밥   15,000원

영양 솥밥   15,000원

도토리묵무침   15,000원

 

밥집은 맛이 맛있어야 합니다!

딱 보아도 건강한 맛과 비주얼의 기존찬들이 준비됩니다. 사장님이 예쁘게 담긴 나물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셨는데 놓치고 싶지 않아 바로 기억을 했다가 메모를 합니다.

왼쪽 위부터 부지깽이 - 고사리 - 방풍나물 - 가지 그리고 가운데는 무나물입니다.

곤드레솥밥(15,000원)

주문을 솥밥을 바로 지으시기 때문에 조리시간은 조금 소요됩니다. 드디어 나온 곤드레솥밥! 밥 위에 가득 놓인 곤드레와 그 위에 단호박과 고구마가 색상 조화도 이루면서 놓여 있었습니다. 양념장과 맛있는 찬들... 말이 필요 없겠죠?

굴 솥밥(15,000원)

제가 주문한 굴 솥밥입니다. 싱싱하고 통통한 굴이 올려져 있었고 밥에 적당히 간도 베어 감칠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맛있는 밥에 국물이 필요한데 소개를 빠뜨릴 뻔했네요. 시골된장 맛이 물씬 나는 따끈한 된장찌개도 당연히 함께 나옵니다.

 

전반적으로 힘들게 찾아가서 그런지 더욱 맛있게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지금까지도 한 가지 기억에 남는 한마디는 "밥집은 밥이 맛있어야 한다"는 문구네요.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건강한 맛의 시골 반찬과 솥밥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  소 : 강원도 속초시 법대로 18-1 (동명동 289-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