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강릉여행] 주문진 숙박 호텔 추천, 'SL호텔 강릉' 방문 후기

실버듀 2024. 2. 16. 22:58
반응형

마지막 겨울바다를 보러 떠난 강릉여행, 호캉스와 일출 감상하러 떠나는 1박 여행 숙소 추천 드려요!

알마전 아내와 겨울바다 바람도 쐬는 맛집 탐방 여행을 1박으로 다녀왔습니다. 목적지는 강릉으로 정하였는데 즐기고자하는 3가지는 ① 드라이브, ② 겨울바다, ③ 맛집이었고 그밖의 볼거리는 덤으로 계획을 했습니다.

SL호텔 강릉

점심식사 후 1박 2일 강릉여행으로 먼저 도착한 곳은 오늘의 숙소 'SL호텔 강릉'입니다. 강릉 북쪽 주문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 유일한 특급호텔로서  2018년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호텔 좌측으로 주차장입구가 있고 우측으로는 조형물과 편의점 등 상가들이 바닷가 주문진항 방향까지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비교적 일찍 도착하여 2~4층의 주차장 중 2층에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보시는 대로 주차장은 넓고 잘 관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호텔안내를 보니 5~15층은 객실, 15층과 옥상에는 인피니티풀과 하늘공원이 있다고 합니다.

주차 후 1층으로 내려와 호텔 정문을 전경을 한번 보고 데스크에서 체크인을 합니다.

 데스크 맞은편은 'SL CAFE'입니다. 그리고 뒤편으로는 다음날 조식 장소인 'SL LOUNGE'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배정받은 9층 객실

조금 일직 도착한 탓인지 비교적 전망이 좋은 9층 객실을 배정받았습니다.

생각보다는 너무 아담한 크기의 방이었지만 우리 부부 둘이 사용하기에는 딱 맞는 아기자기한 분위기까지 첫눈에 마음에 드는 객실입니다. 체크인 시 투숙객 조식 할인 쿠폰도 받았습니다. 다음날 조식을 드실 예정이면 잘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투숙객 조식 20% 할인 후 금액 : 1인당 조식 가격 22,000원

SL CAFE  현장결제

9층 객실에서 내려다보는 주문진항의 뷰가 꽤 괜찮습니다. 침대 옆의 작은 테이블은 2인이 나란히 앉을 수 있어 차를 마시거나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담한 방이라 금방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냉장고에는 생수 2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담한 방이지만 욕실은 특급호텔답게 잘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1회용 칫솔, 치약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아내가 마음에 들어 한 부분이 있었는데요. 욕조 안에서 밖의 풍경을 볼 수 있었는데 저희가 복도맨끝방이어서 두 방향으로 탁 트인 시야로 밖을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욕조에서 샤워 시 방수 커튼이 없어 조심하여도 물이 밖으로 많이 튀어 흥건해졌었어요)

그리고 커피와 차가 준비되어 있었고 개인금고, 옆으로는 넉넉한 옷장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조망과 포근한 베개와 침대(역시 호텔이 좋아요), 아담한 객실 구조에 아주 만족한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강릉 중심시내에 더 좋은 호텔이 있겠지만 주문진항까지로 넓게 보신다면 좋은 가성비로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추가로 저녁식사 후 올라간 본 옥상의 하늘공원 풍경 공유드려봅니다. (연인들이 여름철에 오면 정말 좋을 듯요!) 

 

[SL호텔 강릉]

주 소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로 59 (교향리 19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