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걷기좋은길] 공원 맛집 송도 '미추홀공원' 산책 후기

실버듀 2024. 9. 14. 14:32
반응형

아직은 더운 날씨이지만 집안에만 있을 수는 없죠? 조금씩은 선선해지고 있는 날씨이고 여행 중 다녀온 걷기 좋은 공원 맛집 한 곳 소개드려요!

얼마 전 인천 송도로의 호캉스 여행을 다녀온 이야기에 이어집니다. 호텔 내에서 호캉스로 잘 즐기기는 했지만 주변도 궁금하고 산책을 좋아하는 터라 인근의 공원이 많다고 하여 전부 한 번씩 가보기로 했습니다. 

[인천여행] 만족스런 송도 2박 3일 호캉스 후기 '오크우드프리미어 인천' (tistory.com)

 

[인천여행] 만족스런 송도 2박3일 호캉스 후기 '오크우드프리미어 인천'

무더위가 가을 문턱까지 이어지는 길게만 느껴지는 여름! 산과 바다도 좋지만 호캉스 여행으로 몸과 마음 재충전하고 왔어요!예전에는 여름휴가철이 되면 산과 바다로 떠나고 싶었으나 나이가

middleage-finance-life.tistory.com

송도 미추홀공원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인천 송도의 주요 공원중 하나인 미추홀공원입니다. 그냥 동네 공원이라기에는 너무 잘 관리되어 있었고 볼거리도 꽤 있어 아이들과 방문해도 좋을만한 곳이었습니다.

송도국제도시의 주요 공원은 이 너무나 유명한 송도센트럴파크가 있고 그 인근으로 해돋이 공원과 미추홀공원이 있습니다. 이 세 곳 중 미추홀 공원이 먼저 떠올라 방문 후기 남겨봅니다.

공원을 거닐던 중 먼저 마주한 곳은 '다례원'입니다. 이름만 듣기에는 다도 관련인 곳인가 했는데 나중에 보니 전통문화 체험 등 여러 행사가 열리곤 했던 곳이라고합니다. 그런데 정원에 연못부터 연꽃까지 멋진 모습에 절로 발걸음을 옮겨 들어가 가게 되었습니다.

풍성한 연잎에 연꽃, 그리고 정겹게 돌고 있는 물레방아가 참 보기 좋습니다.

주변의 수국과 장독대 등 정갈하게 관리되고 있는 정원과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잠시 다시 길을 거닐다가 눈에 띄는 곳이 한 곳 있었습니다. 여러 동물의 석상이 있었는데요.

바로 12간지 석상들을 모아 놓은 광장 같은 곳이었습니다. 송도 국제도시는 나중에 개발한 계획도시라 그런지 도로 등도 시원하게 나있고 공원 하나를 조성해도 넓은 공간에 잘 구며 놓은 것 같습니다.

다시 길을 걷다가 작은 꽃들이 보여서 자세히 관찰을 하다 보니 수국의 꽃이었습니다. 신기하게도 꽃망울부터 피는 과정을 한 곳에서 다 볼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서부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보면서 점점 수국 본래의 모습으로 되어가는 모습이 신기하고도 아름답습니다. 예전 제주에서 본 많은 수국과는 다른 느낌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산책 중에 본 미추홀공원의 안내인데요. 범상치 않은 안내도입니다. 위에서부터 팔미귀범, 옥구어적 등 인천의 명소 8 곳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왠지 궁금해서 한자 풀이 한번 해 봅니다.

 

팔미귀범 : 팔미도를 돌아드는 돛단배

옥구어적 : 옥기섬 어부들의 피리소리

장도단풍 : 장도의 단풍

계관암화 : 계관섬의 기암

문학청람 : 문학산의 맑은 산 아지랑이

청룡부운 : 청룡이 구름위로 승천하는 모습

오봉명월 : 오봉산의 밝은 달

호구낙조 : 호구포의 저녁노을

인화루에서 바라다본 정경

 

이번에 들러간 곳은 연못앞 큰 정장인 인화루입니다. 정자 앞쪽으로 연못과 분수, 뒤로는 빌딩들이 보입니다. 반대편으로 넓은 잔디마당이 펼쳐져 있습니다. 날은 덥지만 시야는 시원하기만 합니다. 그렇게 인화루에서 한숨 돌리고 돌아왔습니다.

 

산책과 걷기를 좋아하신다면 송도국제도시의 공원들 한 번씩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송도 미추홀공원 산책 후기였습니다.

 

주  소 : 인천시 연수구 해송로 59

 

주  차 : 해송초등학교 건너편 주차장 이용 (무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