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남양주맛집] 프리미엄급 찐 화덕생선구이, '자반고 다산신도시점'

실버듀 2025. 6. 29. 08:16
반응형

도장 깨기 중인 화덕 생선구이 식당 방문 중 프리미엄급의 가성비 좋은 곳 발견했어요! 적당한 드라이브 시간과 즐기는 생선구이와 한식 한상! 바로 여기입니다!

얼마 전 주말, 살짝 콧바람도 쐬고 식사도 하고 올 겸해서 이번엔 양주 쪽으로 길을 나서 보았습니다. 그렇게 간 곳이 다산 신도시 방향이었는데 좀처럼 식사를 하러 가보지는 못했던 곳이었습니다. 

자반고 다신시도시지점

그렇게 찾아간 곳은 프리미엄 화덕 생선구이 전문점, '자반고 다산신도시점'입니다. 신도시시이기도 하지만 신축건물에 입주했는지 전반적으로 외관부터 깔끔한 모습입니다. 

식당은 1층이지만 주차는 건물 내 2층부터 올라가면 가능하고 나중에 식당에서 2시간 까지 무료주차 정산받으시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는 식당의 메뉴 등 안내 홍보물이 보입니다.
 
1층 엘리베이터로 내려와 외부 문을 통해 식당으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평일에는 웨이팅이 많은지 가는 길 내내 대기 의자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미 절반은 맛집으로 인정요!)

저녁 7시가 다 되어가는 일요일 저녁인데 손님들이 꽤 많이 계십니다. 마침 타이밍 좋게 비어있는 한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에는 메뉴판 겸 상차림 및 셀프코너의 안내가 잘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고등어구이   15,000원
삼치구이   16,000원
임연수구이   15,000원
갈치구이   17,000원
직화제육(간장)   14,000원
오징어볶음(2인)   28,000원

테이블에는 최근 생선구이 전문점의 시스템 같은 기본적으로 수저 등과 물티슈, 간장 등이 미리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우리는 자주 먹는 메뉴인 고등어와 임연수구이를 각각 주문했습니다. 주문서를 보니 생선구이를 추가하게 되면 8~9,000원 정도를 부담하게 되어 있었는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찬은 세팅이 되었고 따로 주신 빈접시와 빈그릇으로 샐러드와 잡채 등은 셀프바를 이용해 가져다 먹는 방식이었습니다. 

잠시 후 주문한 화덕 생선구이가 나오면서 푸짐한 한상이 완성되었습니다. 다른 곳보다 좋은 가격에 생선들이 실하고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기본으로 세팅된 찬들도 총각김치를 비롯해 모두 과식을 부르는 찬들입니다.

커다란 화덕만 2개나 보였는데 바로 보이는 곳에서 더운 날씨에도 불구 직원분들이 열심히 구워주고 계셨습니다.

맛있게 식사를 하던 중 부족한 찬들을 가지러가기 위해 셀프코너로 갑니다. 왼쪽부터 알타리김치, 고추장아찌, 연근샐러드입니다.

 샐러드, 도라지 무침도 있고요. 생선구이와 조합이 좋았던 김도 인기가 있었는데 '신안 구운 김'이라고 합니다.

이번엔 잡채와 취나물, 궁채나물인데, 마치 한식뷔페 식당에 온 기분입니다.
 
무엇보다도 생선이 신선하고 살도 많아서 가성비가 상당히 좋았고 맛있고 푸짐한 찬들까지 아주 만족스러웠던 식사였습니다. 아내와는 화덕생선구이가 생각날 때 다시 방문하자고 의견일치를 보며 식사를 잘 마쳤습니다.

주  소 :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중앙로 82번안길 166-46 (다산동 618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