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사당역맛집] 손두부 전문점 '가마솥손두부 사당본점'

실버듀 2022. 10. 19. 11:00
반응형

가족들과 지인들과 편안한 건강한 두부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찾으시나요?

 

오늘은 얼마전 다녀온 사당역 근처의 손두부 요리 전문점 '가마솥 손두부 사당 본점'을 소개합니다. 이곳 '기마솥손두부사당본점'은 한 10년 전 근방에 살던 기억에 근처에서 저녁 장소를 찾다가 생각이 나서 방문한 곳입니다. 사실은 메뉴보다도 단지 맛있게 한 끼 식사를 했던 곳 정도로만 기억을 해두었던 곳이었습니다. 아내가 순두부 등 두부요리로 저녁식사를 하자고 하여 오랜만에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가마솥손두부사당본점

오후 6시도 안된 이른 저녁시간 었는데도 벌써 손님들이 많이들 계셨습니다. 다행히 우리는 구석자리로 바로 자리를 정하였고 그 이후에도 손님들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아내는 벌써 흰 순두부로 정하고 들어온 터라 바로 주문을 하고는 화장실로 갑니다. 저는 잠시 고민후 얼큰한 해물순두부로 주문을 합니다.

가마솥손두부 사당본점 메뉴

이 식당은 손두부 전문점이지만 그 외에도 정식과 보삼 등 일품요리 돼지갈비 등 구이요리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사당역 인근이다보니 등산객들이 뒤풀이 등의 장소로 방문이 많아 이에 맞는 요리들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정식]

보쌈정식 / 버섯정식 15,000원

코다리정식  9,000원

 

[식사]

산채비빔밥 / 콩국수  10,000원

청국장 / 뚝불고기 / 들깨순두부 / 해물순두부 / 굴순두부   9,500원

치즈순두부  10,000원

바지락순두부 / 김치순두부 / 묵밥 / 물냉면  9,000원

흰순두부 / 콩비지 / 코다리찜  8,000원 

 

기다리는 동안 실내를 살펴봅니다. 입구 쪽에는 '서울안심 먹을거리'와 서울시 음식점 위생등급 A로 다시 한번 신뢰감이 상승합니다.  실내 분위기는 역시 등산객 어르신들이 좋아할 분위기입니다. 낮에 조금 일직 오신듯한 분들의 술자리가 마무리되어가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

한쪽 벽에 메뉴판도 다시 보고 있는데 일품요리의 메뉴들을 보니 막걸리 한잔도 생각이 났지만 오늘은 그냥 식사만 하기로 합니다.  이제 기본찬이 나옵니다. 평범한 듯하지만 반찬이 전부 맛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단단한 듯한 콩볶음이 간도 잘되어 있고 맛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일품요리 메뉴와 기본찬

이어서 주문한 흰순두부와 해물순두부가 나왔습니다. 전날도 먹은 순두부 식사지만 또 다른 맛으로 느껴져 이 집만의 순두부 맛이다라고 생각합니다. 식당 실내에는 기본 메뉴판 외에도 다양하게 개별 메뉴들을 설명하는 광고 형식의 메뉴들이 많았는데 청국장, 남해산 갑오징어, 남해 돌문어, 산삼주 할인행사 등 다양했습니다. 다른 모든 메뉴들은 몰라도 손두부 전문점인데 순두부는 중국산이라는 점은 조금 아쉬웠지만 사실 맛에는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아무튼 사당역 근처에서 등산 뒷풀이나 두부요리가 생각나면 꼭 다시 방문할 만한 숨은 맛집으로 손색없는 식당으로 다음 방문 기회를 뒤로하고 맛있는 저녁식사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가마솥손두부 사당본점]

 

주  소 : 서울시 동작구 남부순환로 271길 20  (사당동 1041-7)

            지하철 2,4호선 사당역 7번출구 177m

 

영업시간 : 평일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주말 11:00 ~ 21:30 (라스트오더 21:00) 

 

주  차 : 식당옆 1~2대 정도 공간은 있으나 협소한 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