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걷기좋은길] 드라이브 길, 하남 미사강변 '당정뜰' 가을밤 산책 데이트

실버듀 2023. 10. 19. 23:47
반응형

덥지도 춥지도 않은 걷기에 너무 좋은 계절! 길지 않은 가을밤 좋은 분들과 걷기 좋은 길 산책해 보아요!

 

언제부터인가 자주 찾게되는 하남 미사강변! 드라이브길에 또는 맛집 탐방을 다녀오는 길에 종종 들러가는 곳이 되었습니다. 인근 창우동에서 숯불고기로 식사를 하고 산책 코스로 찾다가 발견한 곳! 바로 미사강변의 '당정뜰'입니다.

제가 주민은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일단 제가 주차 후 진입했던 길을 소개드려 봅니다. 저는 당정뜰 건너편의 '유니온파크'에 주차를 하고 정문 좌측의 '덕풍교' 아래의 진입로를 통해 '당정뜰'로 진입을 했습니다. 

- 참도로 '유니온파크'는 2시간 주차가 무료이기 때문에 산책 다녀올 시간이 충분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위쪽의 이정표를 보니 위례둘레길, 위례사랑길, 위례강변길로 안내 표시가 있었습니다. 오늘 첫 방문이지만 나중에 다시 한 번씩 산책 코스로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도를 검색해 보니 '당정뜰'을 걷는 코스는 여러 갈래인 것 같았습니다. 진입후 첫 번째 우측길은 메타세쿼이아길과 또 한 코스는 강변 쪽으로 따라 걷는 길, 그리고 이 두길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다른 길까지 대략 3개의 갈림길로 보였습니다.

이번에는 첫방문이라 다른 분들이 많이 가는 코스로 보이는 강변코스를 따라가기로 합니다.

어두워서 강물이 보이지는 않았지만 왠지 강변이라 더 시원하다는 느낌으로 옆쪽의 자전거 도로를 따라 계속 편안히 걸어 봅니다. 어느덧 전체 코스의 절반정도 온 것 같은데 '팔당대교'의 야경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팔당대교와 양평 방향으로 자전거길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가는 길 중간에는 얕은 물이 흐르는 곳이 있었는데 이곳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발길을 돌려 메타세쿼이아길이란 곳으로 향해 봅니다.

1.2km 구간에 이르는 '당정뜰 메타세쿼이아길'에 대한 안내 설명이 있습니다. 저녁시간이라 더 그런지 강변길 코스보다는 메타세쿼이아길이 더 분위기 있고 걷기가 편안한 포장도로입니다. (강변길과 중간길 코스는 비포장임)

 

이번에 다녀온 하남미사로의 나들이는 맛집과 한시간 정도의 산책으로 반나절에 다녀오기 참 좋은 코스로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착한쌈밥' 식사 - 유니온파크 유니온타워 관람 - 당정뜰 산책길

[하남맛집] 팔당입구 창우동 숯불고기 맛집 '착한쌈밥' (tistory.com)

 

[하남맛집] 팔당입구 창우동 숯불고기 맛집 '착한쌈밥'

시원한 드라이브 길에 맛있는 맛집까지 발견한다면? 이 또한 배가되는 여행의 즐거움이 아닐까요? 일전에 드라이브 길을 나섰다가 걷기 좋은 산책길과 맛집을 발견하였습니다. 새로운 곳을 찾

middleage-finance-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