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사당맛집] 각종 모임장소 추천, 한식당 '담양에초대' 저녁코스요리 후기

실버듀 2024. 12. 29. 07:17
반응형

송년회와 신년회가 많은 시즌, 저녁모임들 하고 계시죠? 모임장소 정할 때 고려할 점이 식사 메뉴, 교통,  예산 정도가 되지 않을까요? 이런 여러 조건이 충족되는 곳 중 한 곳으로 이번에 다년온 저녁모임 후기 공유드려봅니다.

얼마 전 예전 근무 직원들 저녁 모임자리를 가졌는데 현재는 서울 여러 곳에서 근무 중이라 장소부터 고민을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서울 교통의 요지 중 하나인 사당역 근방에서 보기로 했습니다.

담양에 초대

그렇게 찾아간 곳은 사당역 인근에 위치한 한정식 전문점 '담양에 초대'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식당을 이용한지는 벌써 7~8년은 되는 것 같습니다. 그간 식당 이전 등 매장의 변화도 계속 지켜본 단골에 가깝다는 생각입니다.

모임 장소로 많이 이용하는 곳인만큼 손쉽게 찾아오는 점도 중요한데요. 사당역 5번 출구 방면 '교통문화교육원'을 찾아 2층에 위치한 식당으로 오면 됩니다.

 

차량으로 오실 때도 새로 정비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내비 이용 시 '남현소공원 공영주차장'을 검색하여 오시면 됩니다.

2층 매장으로 들어가면 넓은 홀이 보이고 전면으로는 룸이 있습니다. 일전에 '쌀맛나는 고향 밥집'으로 선정된 바 있는 명판도 볼 수 있네요.

우리가 예약한 6명이 들어갈 룸입니다. 가장 먼저 도착한 제가 사전 예약한 룸을 둘러봅니다.

[보리굴비정식(점심)]      24,000원

야채샐러드 - 즉석요리 잡채 - 추어, 모둠튀김 - 보리굴비 - 주방장 특선계절탕 - 울금밥 또는 흑미밥 - 매실차

[왕대정식(점심)]      22,000원

별미죽과 물김치 - 야채샐러드 - 죽순우렁초무침 - 계절전 - 추어, 모둠튀김 - 즉석요리 잡채 - 제육보쌈 - 황태구이 -

죽순추어탕 - 울금밥 또는 흑미밥 - 매실차

 

[진미요리]

계절전  15,000원

홍어전   40,000원

죽순우렁초무침   20,000원

일품활어회   85,000원

낙지탕탕   50,000원

죽순육회(전주식)   35,000원

대통갈비찜   35,000원

홍어삼합    45,000원

낙지볶음    35,000원

황태구이   30,000원

죽순모둠튀김   20,000원

죽순떡갈비   30,000원

장어구이   35,000원 / 마리

 

[보리굴비정식]      35,000원  (포장 17,000원/마리)

별미죽과 물김치 - 야채샐러드 - 죽순우렁초무침 - 계절전 - 추어, 모둠튀김 - 즉석요리 잡채 - 제육보쌈 - 보리굴비 -

죽순추어탕 - 울금밥 또는 흑미밥 - 매실차

[조릿대정식]      33,000원

별미죽과 물김치 - 죽순수삼샐러드 - 활어회 - 연어요리 - 죽순우렁초무침 - 죽순추어튀김 - 계절전 - 감자오븐구이 - 주방장특선계절탕 - 담양죽순떡갈비 - 황태구이 - 죽순추어탕 - 울금밥 또는 흑미밥 - 양갱정, 매실차

[시눗대정식]      42,000원

별미죽과 물김치 - 죽순수삼샐러드 - 활어회 - 죽순우렁초무침 - 계절전 - 죽순추어튀김 - 죽순육회 - 홍어삼합 - 대통갈비찜 - 주방장특선계절탕 - 감자오븐구이 - 죽순추어탕 - 울금밥 또는 흑미밥 - 양갱정, 매실차

 

[오죽정식]      54,000원

별미죽과 물김치 - 죽순수삼샐러드 - 죽순우렁초무침 - 홍어전 - 활어회 - 죽순육회 - 낙지탕탕 - 산낙지먹물튀김 - 홍어삼합 - 주방장특선계절탕 - 대통갈비찜 - 전복요리 - 보리굴비 - 죽순추어탕 - 울금밥 또는 흑미밥 - 양갱정, 매실차

[장어정식]      70,000원

별미죽과 물김치 - 죽순수삼샐러드 - 연어요리 - 낙지탕탕 - 광어회 - 장어구이 - 갈비찜 - 낙지먹물튀김 - 홍어전 - 죽순추어탕 - 울금밥 또는 흑미밥 - 양갱정, 매실차

기본찬은 일단 4가지 정도 제공됩니다. 연말이 돼 가고 단체 손님도 많은 터라 미리부터 다른 지인이 전화 예약을 했는데, 룸을 이용하려면 4만원 단가 이상의 코스요리를 주문하셔야 한다고 했다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눗대정식(42,000원)으로 사전 주문을 하였습니다. 단체 예약 및 룸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놋대정식(초미)

코스요리의 처음 시작인 별미죽과 물김치입니다. 이어서 죽순수삼샐러드까지 제공되면 시놋대정식의 초미(初味)에 해당이 됩니다.

시놋대정식(이미)

코스요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식사하랴 이야기하랴 사진 찍으랴 몸과 마음이 조금씩 바빠집니다. 시놋대정식 이미(二味)에 해당하는 활어회, 죽순우엉초무침과 계절전입니다.

시놋대정식(삼미)

이제 시놋대정식 삼미(三味)에 해당하는 음식이 나왔습니다. 내용은 죽순추어튀김, 죽순육회, 홍어삼합으로 제공됩니다. 튀김은 미처 사진을 찍지 못하고 지나쳤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삼합을 식사하느라 촬영을 놓친 것 같습니다.

제철음식 단골 서비스(?)

코스요리 중간에 서비스 음식으로 과메기를 한 접시 주셨습니다. 매니저님이 저와 눈을 마주치며 웃고 가셨는데 원래 주시는 건가 생각하다가, 제가 단골이니 주신 걸로 기분 좋게 생각을 하고 감사하다는 인사도 드렸네요.

시놋대정식사미)

계속 이어지는 코스요리입니다. 이번에는 시놋대정식 사미(四味)에 해당하는 음식입니다. 내용은 대통갈비찜, 주방장특선계절탕, 감자오븐구이입니다. 촬영을 놓친 계절탕을 제와한 대통갈비찜과 감자오븐구이는 사진 참고하시고요.

마무리로 시놋대정식의 수라, 찬 코스입니다. 흑미밥과 죽순추어탕인데요. 이곳의 추어탕은 죽순도 들어가 있고 참 맛이 좋습니다. 사장님이 사당역 6번 출구 쪽에서 추어탕 매장을 운영을 하고 계셔서 이기겠지만 더욱 특화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음식들은 남도스타일의 무난하고 풍미가 있는 수준이며 손님들을 모시거나 한정식 스타일의 저녁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교통 및 코스요리 내용 등 참고하여 이용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주  소 : 서울시 관악구 남현 1길 38-10 2층 (남현동 1063-6)

            지하철 2,4호선 사당역 5번 출구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