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태국음식맛집] 서초동 레몬그라스 타이 서초점

실버듀 2022. 8. 22. 07:18
반응형

일전에 TV에서 본 태국 음식을 보니 제대로 맛 본적은 없으나 출연자들의 리액션 등을 보면 상당히 맛을 있을 것 같아 가족들과 한번 태국 음식을 잘하는 식당을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세계 맛지도 플랫폼인 '테이스티아티스트' 선정 TOP 100 음식 리스트에도 태국 음식은 10위(팟타이), 11위(똠양꿍), 13위(태국커리)에 등재되는 등 맛있는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번에 방문할 곳은 작년에 산책 시 지나다가 발견한 태국 셰프가 직접 요리해주는 태국 음식 맛집 '레몬그라스 서초점'입니다. 주소는 서초동이지만 대중교통으로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에서 가까운 곳입니다. 이전 후기를 보면 예술의 전당 공연 후 들러 식사하기 좋은 곳이라는 추천글도 있습니다.

 

식당 앞에 도착해 앞을 둘러봅니다. 전체적인 전경이 편안하고 맛집의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매장 앞 주차공간은 한두 대 정도인데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 이용이 좋으실 듯합니다.

레몬그라스 타이 서초점

1층으로 들어가니 배달 주문을 준비하고 포장하고 있고  테이블도 몇 개 없고 거의 2층으로 안내를 받습니다. 주말 오후 2시가 조금 지난 시간인데 2층 좌석은 거의 차 있었고 우리 일행 3명은 운 좋게 방금 나간 손님 자리를 치워 주셔서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2층 매장 모습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아담한 분위기입니다. 특히나 저희가 앉은자리는 가족석 인듯했는데 3명이 앉기에는 너무 편ㅇ=하고 좋았습니다. 이제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합니다. 태국 음식을 잘 모르기 때문에 사전에 검토를 좀 하고 꼭 맛보아야 할 메뉴로 뿌팟퐁커리, 나시고랭, 팟타이 등을 사전에 보고 갔습니다. 아들이 쌀국수도 하나 포함하자고 해서 보니 양이 좀 많아 보여 팟타이를 빼고 주문을 했더니 직원분이 그러면 런치세트메뉴로 하면 된다고 안내를 주십니다. 런치메뉴 끝나가는 시간에 할인도 받고 일단 기분 좋고 순조롭게 주문을 했습니다.

매장입구 런치세트 안내

 기본 세팅을 해주시고 주문한 음식을 받습니다. 처음 보는 음식이지만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런치세트 4인(43,000원)

저희가 주문한 런치세트 4인(43,000원)입니다. 아슬아슬하게 런치타임에 걸려 60,000원에서 할인을 받습니다.

위에서부터 꾸웨이 띠여우느아뚠(12,000원, 우려낸 소고기 국물의 태국식 쌀국수), 뿌팟퐁커리(26,000원, 튀긴 소프트크랩위에 커리와 코코넛밀크로 볶아낸 태국의 대표 요리), 나시고랭(12,000원, 인도네시아 해물볶음밥)입니다.

쌀국수는 잘 우려낸 간장 베이스 같은 국물에 깊은 맛이 느껴지는 맛이었고, 나시고랭은 생각했던 해물볶음밥으로 미리 소문을 들은 대로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아내와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메뉴는 뿌팟퐁커리였는데 약간은 달큼하고 은은한 커리향과 그 속에 바삭한 튀긴 크랩들... 간도 잘 되어 있고 흰쌀밥과도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커리소스가 맛이어서 나중에는 흰쌀밥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향신료 때문에 혹시 거부감이 있을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느끼지 못할 정도로 향신료에 대해서는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고 아내는 다음 방문에도 뿌팟퐁커리를 꼭 다시 주문하겠다고 합니다.

태국 음식점을 찾으신다면 서초동 남부터미널 맛집 '레몬글라스 서초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열심히 촬영해 온 메뉴판입니다. 방문 전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주  소 : 서울 서초구 효령로 68길 67 (서초동 1442-9)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 460m 

영업시간 : 11:00 ~ 23: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 앞에서 잠시 말씀드린 '테이스티 아티스트' 선정 TOP 100 음식리스트에는 우리나라 비빔밥(26위)과 불고기(31위)도

   순위에 올라 있습니다. 다음 기회에 한번 리스트 업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