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속초빵집맛집] 베이커리 가루(GAROO)

실버듀 2022. 5. 10. 00:05
반응형

오늘은 일전에 속초에서 들렀던 생활의 달인 맛집 '베이커리 가루(GAROO)'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청초호 인근 사거리에 석봉도자기 미술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술관 앞쪽에는 넓은 주차장도 있습니다. 주차 인심이 좋은 건지 주변 볼거리도 많은 곳인 것 같은데 주차비는 무료였습니다. 넉넉한 마음으로 주차를 하고 건물 앞쪽의 차도변으로 갑니다.  빵집 매장 앞은 왕복 2차선 도로였는데 차들이 계속 멈춰서 손님을 내려놓고 갑니다. 역시 멀리서도 찾아올만한 맛집이구나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 매장에 들어섭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빵들을 천천히 둘러봅니다. 그런데 도착한 시간이 주말 오후 3시경이었긴 하지만 판매가 종료되어 품절된 빵종류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식빵을 맛보고 싶었는데 역시 완전 품절이었습니다. 그래도 대안의 다른 종류의 빵을 찾아보았습니다.

말씀드린대로 매대에 빈 곳이 무척 많이 보입니다. 아내도 원하는 종류의 빵이 없어 안타까워 하지만 언제 다시 올 수 있을지 몰라 최선을 다해 마음에 드는 빵을 찾고 잇습니다. 호두찰빵(4,800원)을 집었다가 고민 끝에 우리가 좋아하는 치아바타를 집어 듭니다.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있는 맛이라 생각해서입니다. 치아바타 맛은 그간 좋아하는 많은 쟁쟁한 곳에서 맛보다보니 특별이 감흥이 오지는 않았습니다. 

 

이 곳 사장님이 SBS 생활의 달인에서 '강릉 크림빵의 달인'으로 출연하신 배너도 보이고 둘러보다 보니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원준이 엉덩이빵(3,000원)이 있습니다. 이름이 너무 재미있는 빵이라 푯말의 설명을 꼼꼼히 읽어봅니다. (입소문난 인기빵! 부드러운 빵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우유크림이 듬뿍!~) 부드럽고 쫀득한 빵에 달콤한 우유크림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맛이 궁금했지만 너무 단맛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으므로 일단 패스합니다.

잠시 더 둘러보던 중 찾은 상품은 빵이 아닌 과자입니다. 누가 보아도 건강한 과자라고 생각할 수 있고 많이 먹어도 전혀 건강에 대한 죄책감은 들지 않을 것 같은 바로 '두부과자'입니다.

특허까지 출원한 '초당두부과자'는

1. 100% 국산 콩과 동해바다 간수로 만든 강릉 전통 두부 사용

2. 유기농 밀과 유산균을 첨가한 건강 과자

3. 특허받은 기술로 만든 베이커리 가루의 두부과자 

먹다가 보니 건강한 두부과자이긴 하지만 바삭하게 잘 튀긴 고소한 맛으로 계속가는 손을 멈출 수는 없었습니다. 아무튼 가격은 좀 비싼 편이었으나 이 집에서 추천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베이커리 가루의 초당두부과자 (4,800원?)

이곳은 맛있어 보여서 맛보고 싶은 빵들이 많았으나 식사하고 난 직후이고 남은 빵도 많지 않아 아쉬운 점이 있었고 언제가 될지 모르나 속초를 다시 방문 시에는 꼭 다시 들러보고 싶다 생각한 곳입니다. 계산하면서 앞에 게시던 할머니 한분은 크림빵 사러 오늘만 세 번을 들렀다고 하시던데 종업원은 친절하게도 응대에 주십니다. 미리 전화로 말씀해 주시면 포장해서 원하는 개수대로 빼놓으시겠다고 합니다. 이 말을 듣고 뒤에서 혼자 소리 없이 미소를 짓게 되었습니다.

 

속초나 양양 등 강원도 빵지순례를 하신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청초호반로 208 1층 

        베이커리 가루(加慺, 더할 가, 정성스러울 루 : 정성스러움을 더하다)

영업시간 : 08:00 ~ 10:00

주차 : 건물 뒤편 넓은 주차장 있음 (방문시점까지는 무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