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주맛집] 여주대근처 쭈꾸미집 여기맛쭈

실버듀 2022. 4. 5. 00:03
반응형

여주에 볼일 있어 방문한 김에 맛집을 검색해보고 식당을 찾았는데 막상 가보니 개인 사정으로 영업 종료를 했다는 안내문구를 보고 잠시 황당했지만 항상 맛집을 찾을 때는 3군데 정도 찾아놓는 습관으로 바로 여주대 근처 '여기 맛쭈'라고 하는 쭈꾸미집을 찾아갔습니다. 얼마 전부터 아내가 주꾸미가 오랜만에 먹고 싶다고 해서 미리 찾아두었던 곳입니다.

 

여주대 맛집 여기맛쭈

개업을 한지는 1년 좀 넘은 곳이었지만 나름 소문도 있고 점심시간을 많이 지나 시장하기도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쭈꾸미 전문점이라 철판볶음이 당겼지만 2명한테는 많은 양인듯하여 쭈꾸미덮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여주 지역이고 대학교 앞인 점을 감안하면 다소 비싼 것 아난가 생각도 했으나 나중에는 가격비 좋은 맛과 양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쭈꾸미 덮밥과 계란찜 (11,000)

 불향이 진한 쭈꾸미볶음, 양도 충분한듯했고 비벼 먹기 넉넉한 큰 그릇 그리고 계란찜까지 일단 조합과 맛은 우리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생각보다 그리 맵지는 않았지만 콩나물무침, 미역냉국으로 매운맛도 중화시키고 소박해 보이는 백김치, 양배추 샐러드, 시금치까지 기본찬도 맛이 조화가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추가 찬을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일부 추가 찬도 가져다가 저희는 모두 남김없이 그릇을 비웠습니다.

 

메뉴판 (2022. 4 현재)

쭈꾸미 철판볶음을 주문하면 특이하게 떡국이 나오는데 그 조합도 의외로 좋다고 합니다. 3명 이상 인원으로 다시 방문한다면 꼭 한번 주문해 맛보고 싶은 메뉴라 생각했고 아내가 좋아하는 들깨칼국수도 맛보고 싶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화장실을 들러 오는데 깨끗하고 물비누까지 준비되어 있어 사장님이 좀 신경을 쓰셨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후식 차로 준비된 원두커피도 잘 마시고 나왔고요.

주말 오후 우연히 찾은 식당이었지만 맛있는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도 좀 풀리고 식당 곳곳의 세심한 사장님의 손길도 함께 느낄 수 있어 좋은 인상을 받고 기분 좋게 다녀왔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경강선 여주역이 들어서 있고 많은 세대의 아파트도 계속 신축 중이었는데 향후 많은 인구가 유입되고 나면 이 근처 발전과 함께 이 식당도 더 번창하시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식당내부

 

주소 : 경기도 여주시 세종로 244  (031-883-557)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단체석 가능, 주차, 포장/배달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