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인천맛집] 무한리필 백반집, 인천 연수동 '막퍼주는 시골집밥'

실버듀 2023. 11. 30. 22:06
반응형

어떤 산해진미와 진수성찬 보다도 백반 한상이 그리울 수 있다? 인생 최고의 백반집을 만난다면? 여기요!

 
오늘 인천 여행 중 만난 너무나도 맛있고 감동을 받았던 백반식당이 있어 바로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인천 연수동 백반집 '막퍼주는 시골집밥'

오늘 소개드린 백반맛집은 인천 연수동에 위치한 '막퍼주는 시골집밥'입니다. 백반전문점으로서 이름 그대로 막 퍼주는, 그야말로 인심이 너무 좋은 무한리필 백반집입니다. 처음에 출입구로 잘못 알았던 옆의 매장은 이 백반식당의 '도시락전문' 식당의 매장이었습니다.

연수 벚꽃로 공영주차장

이 식당에는 주차장이 없어 바로 길 건너편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60분에 800원으로 저렴한 주차료의 '연수 벚꽃로 공영주차장'입니다. 평일 점심시간대이지만 차량은 거의 만차인 상황이었습니다.

도시락 전문점 좌측으로 정식 출입구가 있었는데 평소에는 대기가 많은 모양인지 입구 쪽에는 바람막이를 해놓은 공간으로 대기 좌석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식당 안에 걸려 있는 주인장의 안내글이 있었는데 대단한 내용이 아닐 수도 있지만 막상 식사를 하고 보니 꾸밈없는 진심 어린 마음이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가족이 먹는다 생각하고 최상품의 재료만 엄선하여 정성껏 요리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마음것 드시면 됩니다. 항상 손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막 퍼주는 시골집밥입니다."

우리가 입장한 이후부터는 1~2팀씩 대기가 있었는데 다행히도 우리는 남은 한자리에 무사히 앉을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4인기준 약 9~10개 정도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모든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셔서 촬영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리 자리 뒤편으로 리필과 찌개, 국이 준비되어 있어 좁은 식당 안은 잠시 어수선하기도 했습니다.
 
[셀프코너]
쌈채소 : 상추와 풋고추  /  카레 (이모님께 따로 얘기하시면 별도로 주심)
(한우) 미역국
(한돈) 김치찌개
(후식) 숭늉

 
[무한리필 기본백반 메뉴]
(생)돼지 김치찌개  11,000원
(생) 한우 미역국  11,000원
 
[추가메뉴]
생삼겹살 구이 (200g)   10,000원
제육볶음   7,000원
고등어구이  /  갈치구이   7,000원
 
※ 인건비 + 공과금 + 물가상승으로 부득이 1,000원 인상에 대한 안내문이 걸려 있습니다.

우리의 2인분 백반 주문애 이어 바로 나오는 기본찬입니다. 모두 13가지 종류의 찬입니다. 찬 하나하나가 모도 맛있고 정성이 들어가 있는 찬입니다.

앞에 소개드린 셀프코너에는 고추와 상추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워낙 좋아하는 채소이기도 한데 신선하기까지 해 풍성하게 가져다 놓습니다. (맛이 인상적이었던 쌈장까지 하면 15가지 찬이 되는 건가?)

미역국과 김치찌개

아내는 미역국을 저는 김치찌개를 선택하여 셀프로 가져다 놓습니다. 미역국은 미역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아내가 만족스러워합니다. 김치찌개는 돼지고기도 맛있고 집밥으로 먹던 김치찌개의 시큼하고 진한 국물맛에 맛을 보는 순간 과식을 하겠구나라는 직감을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값비싼 한정식보다도 훨씬 맛있게 만족스럽게 식사를 하였습니다. 이런 많은 종류의 찬에도 리필을 해주시고 카레도 준비되어 있다고 권해주시는 이모님들.... 막 퍼주는 백반집이 맞구나하는 고마운 마음에 작은 감동도 있었습니다. 다음에라도 인천여행을 하게 되면 다른 음식보다도 기억이 나게 될 것 같습니다.
 
주  소 : 인천시 연수구 벚꽃로  130-3  (연수동 593-4)
            지하철 수인분당선 연수역 1번출구 290m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주  차 : 식당 건너편 연수 벚꽃로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 결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