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삼척여행 1박2일] ② 삼척 타요카라반 오션뷰 & 일출조망

실버듀 2022. 10. 30. 09:36
반응형

청정바다가 있는 삼척여행의 시작! 오션뷰 & 일출 조망도 가능한 카라반 낭만 여행

모처럼 평일에 휴가를 내고 아내와 가을여행을 떠납니다. 총 2박 3일 일정으로 떠나는 50대 부부의 횡성과 삼척으로의 소박한 여행 일정 공유합니다. 향후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숙소
횡성 :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제2산림문화휴양관 단풍나무실
삼척 : 타요카라반
2. 일정 : 2박 3일
3. 가볼 만한 곳
횡성 :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숲 체험 데크로드 - 청태산 등반)
삼척 : 삼척해수욕장 - 새천년해안길 - 삼척일출 - 장호항(어촌체험휴양마을, 삼척해상케이블카)
- 이사부사자공원 - 추암해변 촛대바위 - 망상해수욕장
4. 맛집
횡성 : 채림의 정원 (우엉영양솥밥)
삼척 : 삼척전복해물뚝배기

2박 3일 여행의 2일차 이야기 두번째 이야기입니다. 삼척해수욕장과 새천년해안길을 보고 숙소로 입실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이번에는 일반 숙소가 아닌 글램핑으로 찾아보았는데 예약하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카라반을 찾아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한 숙소는 삼척 '타요 카라반'입니다. 숙박 플랫폼 여기 어때를 통해 원하는 조건대로 평일 할인 타이밍까지 맞아 좋은 조건으로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삼척 타요카라반

숙소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4시 반경이었는데 도착 전까지 등반 등 여러 일정으로 다소 피곤한 상황이라 다른 일정으로 내일로 미루고 편안히 쉬면서 숙소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습니다. 타요 카라반은 A구역과 B구역으로 각각 나누어 있었는데 우리가 예약한 곳은 B1호였습니다. 도착해서 사장님께 연락을 드리닌 바로 주차 안내와 함께 나와 맞아 주십니다.

간단한 이용안내 설명과 출입문 카드키를 전달해주시고 바비큐는 20,000원의 비용으로 세팅가능하고  이용시 7시 전에 알려주면 좋겠다고 당부해 주십니다.

이제 카라반에 들어가서 내부를 한번 살펴봅니다.

타요 카라반 실내 내부

카라반 실내는 새로운 시설은 아니지만 깨끗하고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었고 평소에 관리도 잘 되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작은 공간(6평, 약 20㎡)이지만 주방시설, TV, 침대, 에어컨, 냉장고, 드라이기, 취사도구,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욕실용품, 화장실 및 샤워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타요카라반 이용수칙 등

이용요금은 객실별(A1~A4, B1~B2)로 시즌별, 요일별로 요금이 차이가 있고 바베큐 및 놀이터 이용에 대한 안내는 타요 카라반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타요 카라반 홈페이지 http://tayocaravan.com/

홈페이지 이용안내 내용과 타요카라반 아래서 본 A구역 모습 

샤워를 마치고 카라반 주변을 둘러보기로 합니다. A구역에는 4개 객실이 있는데 색색의 조명도 밝혀져 있고 키즈놀이터도 있어 아이들과 방문 시에는 잘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 B구역  사이 거리가 100m 정도 되어 B구역 숙박 시에도 놀이터 등 이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2개 객실만 있는 B구역은 조용하고 한가롭습니다. 카라반에서 보이는 오션뷰를 실컷 즐기면서 천천히 주변 산책을 해보고 자그마한 숙소 앞 자그마한 마트에 들러 간단히 저녁 준비도 해봅니다.

- 숙소 5분 거리에 작은 '한재 마트'는 필요물품만 소품목으로 판매하며 육류 등 어느 정도 장을 보시려면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홈플러스 삼척점, 10분 거리에 있는 편의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타요 카라반 오션뷰와 인근 마트

저녁 메뉴는 로제 떡볶이에 어묵탕으로 간단히 준비했습니다만 바다를 보면 식사하게 되어 더욱더 분위기 있고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B구역은 객실이 2개이고 아이들이 없는 손님들만 계셔서 조용히 오붓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단촐한 오션뷰 식사

3일째 아침입니다. 단잠을 자고 평소처럼 6시경 일어나 보니 오늘 일출이 6시 34분이라고 합니다. 동해바다가 객실에서도 보이는데 놓칠 수 없는 일출 모습을 보기 위해 간단히 씻고 아내를 깨워봅니다. 객실 앞에 나가서 일출을 지켜보니 당일 구름 때문에 우리가 기대하던 동그란 모양의 태양은 아니었지만 구름 뒤에 살짝 가린 아침해도 바다 위로 올라오는 모습 역시도 역시 장관이었고 언제 보아도 경건한 마음까지 들게 됩니다.

삼척 타요카라반 전망 일출 전망

삼척에서의 카라반에서의 하룻밤은 특별한 힐링의 시간으로 잘 보내고 왔습니다. 삼척의 여러 관광지가 많지만 삼척해변의 여러 해수욕장이나 아름다운 항구들 방문 시 들려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일째 일정에 장호항을 방문하기 위해 이곳을 숙소로 정했었습니다. 

아무튼 즐거운 삼척여행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삼척 타요카라반]

주  소 : 강원도 삼척시 삼척로 4246-28  (삼척시 오분동 1-40)

운영시간 : 입실 15:00 / 퇴실 11:00

전 화 : 010 - 4252 - 44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