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야간드라이브] 맛집 가득한 심야 산책길 '오이도' 식당가

실버듀 2023. 11. 13. 15:14
반응형

가을에 떠난 야간 드라이브와 바닷가 산책, 마냥 조용하지만은 않았던 심야산책길! 여기 어때요?

 

가을 들어 더욱 자주 떠나는 아내와의 드라이브와 노을 감상하기... 주말에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는 반나절 여행, 오늘은 노을을 보러 서쪽으로 향해보았습니다.

배곧한울공원 노을 감상과 산책 - 오이도 선착장변 심야산책 

[당일여행] 걷기좋은길, 저녁노을 맛집 '배곧한울공원' (tistory.com)

 

[당일여행] 걷기좋은길, 저녁노을 맛집 '배곧한울공원'

같은 하늘의 해이지만 다른 감성의 일출과 일몰! 드라이브와 함께한 노을 명소 한 곳 소개드려요! 가을 들어 더욱 자주 떠나는 아내와의 드라이브와 노을 감상하기... 주말에 가벼운 마음으로 떠

middleage-finance-life.tistory.com

 앞서 작성한 글 배곧한울공원 노을과 산책에 이어 인근의 오이도 선착장변으로 심야산책을 떠나 보았습니다.

 

오이도는 너무나도 유명한 가족단위 나들이 및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이고 해산물 등 먹거리로 소문난 곳입니다. 인근배곧한울공원까지 왔던 관계로 10분 이내 거리의 오이도를 찾아 심야 산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서쪽 바닷가 지역. 원래 육지에서 약 4km 떨어진 섬이었으나 일제강점기 때 갯벌을 염전으로 이용하면서 육지와 연결된 곳이다. 계절별로 철새가 찾아오며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넓은 갯벌이 있어서 훌륭한 생태문화탐방지로 각광받고 있다. 주변 명소로는 오이도패총, 시화방조제, 옥구공원 등이 있고 갯벌체험, 승선체험, 바다낚시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오이도 [烏耳島]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8시가 넘은 일요일 저녁이라 그런지 식당들도 그렇고 생각보다는 한산하게 느껴지는 길거리의 분위기입니다.

 

오이도의 명물이라고 하는 등대빵을 판매하는 '등대빵제빵소'입니다. 조금 전 마감을 했는지 매장은 불빛은 있지만 문은 닫혀 있었습니다.

 

오이도 산책길은 번화가 상가들이 집합되어 있는 중심가를 ㄷ(디귿) 자로 둘러 싸고 있는 선착장 및 방파제를 크게 한 바퀴를 도는 코스입니다. 심야의 방파제길을 여류롭게 계속 둘러봅니다.

 

배다리 선착장에서부터 생명의 나무 전망대 - 오이도 빨강등대 - 노을의 노래 전망대 - 오이도 함상전망대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방문한 때에는 빨강등대는 공사 중으로 사진에 담지를 못했습니다. 우리는 마지막 코스인 함상전망대까지 천천히 걸어봅니다.

 

방문시간에는 마침 버스킹 공연 중이었습니다. 공연도 거의 마무리되 가는 시간으로 우리는 한편에서 조용히 노래를 감상해 보기로 합니다. 70~80 중심의 예전 가요와 팝 음악을 불러 주시고 잠시 감상 후 자리를 마무리합니다.

 

낮시간 방파제 산책이나 맛집 탐방으로 방문했던 오이도를 심야에 산책을 해보니 또 다른 느낌입니다. 이렇게 곳곳을 찾아다니다 보니 동일한 곳도 찾게 되는데 매번 다른 기억, 다른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또 당일 드라이브와 산책코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으로  실버듀 선정 당일여행 BEST 코스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배곧한울공원 노을 감상과 산책 ▶ 오이도 선착장 방파제 심야산책

주 소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07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