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양평맛집] 이북식만두가 최고인 허영만 백반기행 맛집, '회령손만두국' 만두전골 포장 후기

실버듀 2024. 5. 20. 09:51
반응형

여행길 필수적인 맛집 탐방!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죠? 양평여행에서 찾은 만두전골 최고 맛집 소개드려요!

지난 주말 1박 2일 양평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5월의 싱그러운 숲향기를 기대하며 숙소는 양평 '산음자연휴양림'으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숙소에서의 저녁 메뉴를 고민하던 중 예전에 방문했던 이북식만두 맛집이 생각나 방문해 포장을 해가기로 합니다.

양평 회령손만두국

그렇게 이번에 방문한 곳은 이북식 손만두 전문점인 양평 '회령 손만두국'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으로 알려져 몇 년 전 한번 방문을 하고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에 재방문을 하였습니다.

몇 년 만에 방문이지만 주차장과 식당 위치가 잘 생각이 납니다. 식당은 한적한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너편 공간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 후 길을 건너 오랜 노포로 보이는 '회령손만두' 식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바로 우측으로 '만두방'이 있어 이 곳에서는 이모님들이 만두를 계속 빚고 계십니다. 식당 실내는 테이블과 좌식으로 되어 있는데 좌식은 안쪽이라 촬영을 못했네요.

회령손만두국 집의 메뉴를 소개합니다.
 

회령 손만두국  11,000원
회령 손만두국 특  12,000원
회령 떡만두국  12,000원
회령 떡만두국 특  13,000원
회령 뚝배기   11,000원
 
회령쟁반만두   11,000원
녹두빈대떡   11,000원
회령전골   40,000원
전골볶음밥   3,000원
 

지난번 방문때 맛보았던 손만두국과 뚝배기를 먹고 싶었으나 오늘은 여행 숙소에서 먹기 위해 만두전골인 '회령 전골'로 포장을 해 가기로 합니다. 사장님이 2명이 먹기에는 좀 많을 수 있는 양이라고 하시기는 했지만 다음 날 아침도 있고 해서 그대로 포장을 부탁드렸습니다. 

숙소에서 펼쳐 본 회령전골(40,000원) 포장내용입니다. 이북식만두 9개, 양지고기 그리고 버섯 등 야채들이 푸짐하게 담겨 있습니다. 

사장님이 너무 정성껏 잘 포장해 주셔서 포장 리뷰(?)의 시간도 가져 봅니다. 전골은 큰  1회용 접시에 포일을 덮고 조심히 들고 가라고 당부를 하십니다. 숙소에 도착해서는 큰 냄비에 재료를 다 넣고 육수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고 말씀해 주시고요.
 
기본적으로 전골 포장에는 육수와 깍두기를 주시는데 제가 지난 방문에 물김치가 너무 맛있었다고 했더니 마땅히 담을 용기도 없는데 봉지에 따로 듬뿍 담아 주셨습니다. 

우선 물김치와 깍두기부터 그릇에 담고 먹기 좋게 잘라 놓습니다.

재료와 육수를 냄비에 투입했는데 모양이 그리 나지는 않지만...내용과 맛이 중요하겠죠?

회령전골(40,000원)

만두전골인 회령전골이 맛있게 끓기 시작합니다. 사장님 말씀대로 양이 많아 보이는데요. 보통 성인 3인분은 충분히 될 것 같습니다. 

휴양림 숙소에서 차린 만두전골 한상입니다. 회령손만두국 집의 전골은 처음인데 만두는 말할 것도 없고 간이 세지도 않고 국물이 너무 좋았습니다. 결국 아내와 작은 국그릇이지만 2그릇씩 든든히 먹었습니다. (남은 야채와 국물만으로도 다음 날 아침까지 해결한 내용까지 추가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그 중에서 최애 하는 이북식 만두맛집, '회령손만두국'에서의 포장이지만 너무도 맛있었던 두 끼의 식사! 만족스러웠던 '회령손만두국' 적극 추천드립니다!

 
주  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827  (광탄리 161-7)
 
영업시간 : 08:00~20:00  (매주 수요일 정기휴일)

 

반응형